기후위기로 말미암은 탄소중립은 거역할 수 없는 시대의 과제이다. 전 세계가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산업구조를 개선하고 제도와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탄소중립을 가능하게 만드는 역할은 단연 과학의 영역이다.
자세히 보기‘2022 제21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시상식에서 구강희 에너지화학공학과 조교수가 펠로십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상은 로레알코리아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주관하고 있으며, 펠로십은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신진 여성과학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자세히 보기나이도 성별도 직업도 성향마저 각기 다른 사람들이 ‘빅데이터’라는 공통 관심사로 뭉쳤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AI배울랑교’ 교육과정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스터디 그룹, ‘SevenTo11’을 결성했고, 현재는 다수의 빅데이터 공모전에 도전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자세히 보기따뜻한 남쪽 나라에 자리잡은 UNIST에서는 좀처럼 눈을 구경하기 어렵습니다. 전국에 눈이 내려도, 울산에는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혹시 올 겨울에는 함박눈이 좀 내려주지 않을까 기대하며 UNIST 캠퍼스에 눈이 내렸던 순간을 소환합니다. 캠퍼스가 온통 하얘졌던 10여 전 그 날의 풍경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자세히 보기